이스트시큐리티의 ‘알약 안드로이드’는 누적 다운로드 1350만건, 코리안클릭 5월 보안앱 통계 기준 국내 1위의 스마트폰 통합 보안앱이다. 실시간 클라우드 검사, 스미싱 차단, 카카오톡 파일 정리, 배터리 관리 등 보안과 스마트폰 관리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워너크라이 랜섬웨어의 공격이 본격화된 지난 14일 알약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긴급보안공지’를 띄워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보안 위협의 심각성을 안내했다. 다음날인 15일에는 다시 한 번 알약 안드로이드 긴급보안공지를 통해 자사가 개발한 ‘알약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예방조치툴’ 다운로드를 권고했다.
아울러 ‘긴급보안공지’가 진행된 14일과 15일 알약 안드로이드의 활성 사용자가 평소에 비해 크게 증가한 특이점도 발견됐다. 실제로 긴급보안공지 송출 이후 알약 안드로이드의 1일 활성 사용자 수가 평소에 비해 약 45% 이상 증가하였고, 앱 내에서 ‘악성앱 검사 기능’을 직접 실행한 사용자 수는 약 170%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스트시큐리티의 스마트폰 통합 보안앱 ‘알약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