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 인문 아카데미 운영

2017-04-12 10:28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필운)이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으로 문화감성과 창의력을 계발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예술‧인문 아카데미를 운영하기로 하고 2017년도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2학기는 5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16주간 4개월 동안 진행되며, 인문, 음악, 미술, 무용, 창의예술 5개 아카데미로 구성돼 있으며, 성인, 유아, 초등생, 직장인 등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기 모두를 배울 수 있는 예술교육 전문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인문아카데미는 세상을 보다 깊고, 넓고, 두텁게 바라 볼 수 있는 순수 인문강좌를 다수 개설했으며,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도 운영 된다.

강좌에는 오페라글라스, 예술인문학, 클래식산책, 서양음악순례, 서양철학, 세계의 도시와 건축, 오페라시티, 서양미술감상, 한국 근현대사의 미술, 시창작, 영화인문학이 있다.

음악아카데미는 음악에 대한 재능과 끼를 예술적 감성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기타, 색소폰, 드럼, 사물놀이, 우쿨렐레, 성악, 플루트와 신규로 개설된 민요, 첼로, 바이올린이 개설되었다.

무용아카데미는 몸과 마음에 활력을 가꿀 수 있는 모닝필라테스, 몸을 살리는 테라피요가, art발레리나, 라인치유요가, 성인발레, 살풀이, 진쇠춤, 승무, 라인댄스, 퓨전&국악난타, 어린이치어리딩이 개설되어 다양한 장르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미술아카데미에는 디지털카메라, 연필화, 수채화, 유화, 동양화, 직장인을 위한 송보의 사진입문이 개설되어 다양한 실기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창의예술아카데미에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유아, 초등 대상 연극놀이와 다양한 디자인을 제작함으로써 디자인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아이디어 발상, 창의성 디자인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어린이 창의력 디자인교실이 개설 되어 있다.

이번 수강생 모집과 함께 2학기에 신규 개설된 강좌를 미리 들어 볼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를 마련했다.

‘한국의 근현대 미술과 작가’, ‘장르로 본 영화 읽기’, ‘花요일의 플라워 힐링’,‘ 어린이디자인교실(유아반, 초등반)’, ‘어린이 치어리딩’으로 각 강좌별 2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비는 5,000원으로 저렴하게 체험할 수 있다. 재료비는 별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