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은 이 같은 골자의 '케이블TV 다이렉트' 상품을 출시하고, 향후 주력 유통 채널로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기존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달리 ‘다이렉트’ 채널은 소비자와 공급자가 온라인상에서 직접 만날 수 있어 편리하고 신속한 가입 절차가 채널 운영의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CJ헬로비전은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이에 따른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다이렉트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 된 직관적인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추천 상품 기능도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가입 신청 접수 후 설치까지의 후속 절차도 최적화했다. 가입 신청이 접수되면 24시간 이내에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화를 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한 것.
이번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를 통해 CJ헬로비전의 방송과 인터넷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다이렉트샵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품을 추천 받고, 가격도 직접 비교해 보면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UHD채널을 포함해 204개 채널을 제공하는 ‘헬로TV UHD 베이직’ 상품과 최대 160Mbps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광랜’을 3년 약정으로 함께 이용할 경우 기존에 최저가로 판매되던 가격보다도 20% 저렴한 매월 2만711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3월말까지 온라인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가입 신청시 100% 당첨되는 즉석경품을 지급하고, 가입 후에는 CJ헬로비전의 헬로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문형비디오(VOD) 이용권 2만원과 CJ제일제당 온마트 프라임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온마트 프라임 회원은 CJ온마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할인 혜택을 1년 내내 누릴 수 있고, 연회비 2만원에 해당하는 선물패키지·추가 쿠폰도 제공 받는다. 여기에 하나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등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CJ헬로비전 제휴카드를 발급받아 통신비를 자동이체하면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CJ헬로비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CJ헬로비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