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에 제정된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발전과 저변확대 등 관련 분야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게 주어지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에스원은 인재개발 전략 로드맵을 바탕으로 직군·직급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신입사원의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신입사원 연수 프로그램', 부서장의 리더십을 강화를 위한 1:1 리더십 코칭 프로그램 '터닝포인트 교육', 핵심 인력에 대한 사전 역량 검증 프로그램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지난해 프리미엄 부동산종합서비스 '에스원 블루에셋'의 빌딩관리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블루에셋 기술교육센터'를 설립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는 점도 인정 받았다. 이 센터는 건물에서 재현하기 어려운 정전, 화재, 승강기 사고 등 위험 상황을 실제와 같이 구현해 실습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시상식과 함께 진행된 인적자원개발 엑스포에서 에스원은팀빌딩과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인 '에스원 챌린지코스'를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암벽 등반, 짚라인 등 실제 챌린지코스를 기어VR을 활용해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