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희 미래부 장관 "미래부 소관 공공기관, 흔들림 없는 업무추진" 주문

2017-03-16 12:00
  • 글자크기 설정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사진=미래부]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16일 미래부 대회의실에서 유관기관 감사 및 감사관계자를 대상으로 ‘2017년 미래창조과학부 소관 공공기관 감사회의’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감사회의는 미래부 소관 공공기관 감사관계자를 대상으로 감사 관련 주요 정보공유 및 제도개선, 감사환경 개선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감사회의는 탄핵인용 결정 등 엄중한 국정상황에서 △적극적이고 흔들림 없는 업무추진 △공직기강 확립 및 정치적 중립 견지 등을 당부하기 위해 긴급하게 개최됐다.

최양희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현 상황에서는 국가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공공기관의 역할이 중요하고, 특히 이러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감사관계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다"면서 "공공기관이 흔들림 없이 본연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감사적인 측면에서 지도와 점검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그는 각종 비위행위나 복무기강 해이, 민원처리 지연 및 업무해태 등 소극적인 업무수행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공직 기강을 확립하고 위반 시 엄정 조치하는 등 감사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미래부와 긴밀한 협력 하에 얘기치 못한 긴급 상황 발생에 대한 사전대비 태세를 갖추고, 면밀히 점검해줄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선거 기간 동안 부지불식간에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행위로 오해받거나 시비의 소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무수행이나 언행을 특별히 유념할 수 있게 지도 및 점검을 강화해 달라고 참석한 감사관계자에게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