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SK엔카직영은 실주행연비 시험단 ‘에코서포터즈’ 12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SK엔카직영이 운영하는 ‘에코서포터즈’는 보유 차량의 실제 주행 연비를 측정해 주행거리, 주행 지역(도심 및 고속도로),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으로, 매 기수당 10명이 3개월간 활동한다.
에코서포터즈 12기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활동하며, 매달 10만원의 주유비를 지원 받는다. 매월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가 지원하고, 활동기간 중 모든 참가자에게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20일까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라면 보유 차량의 차종, 연식, 연료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22일 직영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정기적인 에코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중고차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재미있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에코서포터즈 12기에 지원해 나의 운전 습관을 확인하고 연비를 높이는 운전 방법도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