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트라이보울 초이스”는 송도 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문화공간 트라이보울을 거점으로 예술인 및 단체를 위한 새로운 공연 창작 및 시연의 기회를 넓힐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는 트라이보울의 공모사업으로 지난 해 연극팀 1팀을 지원했던 내용에서 좀 더 많은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공모로 진행되는 이번 “2017 트라이보울 초이스”의 세부 프로그램은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초이스 1”의 경우 작년과 동일한 내용으로 인천이 가지고 있는 지역성, 역사성 등을 기반으로 제작된 연극 한 작품을 선정하여 공연을 진행한다.
국악, 밴드, 클래식, 무용, 퍼포먼스 등 공연예술 전반에 걸쳐 총 30팀을 모집하며 지원금은 20~80만원으로 심사 결과에 따라 차등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초이스 3”은 최근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트라이보울 공연장의 무료대관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초이스 1의 경우 인천을 배경 또는 주제로 한 연극을 진행하고자 하는 예술인 과 단체이며 초이스 2의 경우 퍼포먼스,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가,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초이스 1과 2의 경우 지역연고에 대한 제한은 없다.
초이스 3의 경우 장르의 제한은 없으나 인천 연고 예술인 또는 단체만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트라이보울 초이스 1은 2, 3에 대한 중복신청이 불가능하며 트라이보울 초이스 2, 3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 공공공연장 및 문예회관연합회 정회원 등록을 마친 트라이보울은 2017년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공연, 전시, 문화예술교육사업 등을 준비 중이다.
특히 야외 광장의 주말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주말 송도를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에게도 문화예술을 통한 인천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공모사업의 신청접수는 2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진행된다.
선정된 팀에게는 각 사업별 트라이보울에서 제공하는 공연진행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선정된 공연은 3월부터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재)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트라이보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업별 접수 방법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인천문화재단 공간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2017 트라이보울 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