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한국야쿠르트가 설날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한진생’ 브랜드와 ‘새해건강 선물세트’에 대해 1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진생 대표 제품으로는 발효홍삼 3종이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은 홍삼에 효소와 유산균을 넣어 발효한 제품이다. 홍삼 기능성 성분인 사포닌이 미생물에 의해 저분자로 분해되기 때문에 누구나 소화 흡수가 쉬워진다. 또한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해 믿고 섭취할 수 있다.
‘발효홍삼K는 지난 2013년 9월 발효홍삼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며, 현재 발효홍삼군의 최대 매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대보농축액, 오미자농축액, 벌꿀 등을 첨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효홍삼정이지’는 발효홍삼농축액 100%에 정제수만을 혼합하여 순수하고 진한 홍삼농축액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섭취하기 좋다. 스틱포에 담아 편의성도 더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발효홍삼K 키즈5+’는 5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발효홍삼에 더해 비타민 7종과 엽산, 칼슘, 아연이 들어있어 영양 간식이 필요한 아이들의 건강음료로 안성맞춤이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와 3종 파우치로 어린이가 보다 친근하게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눈높이도 맞췄다.
심재헌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장은 “발효홍삼은 한국야쿠르트의 축적된 발효기술을 통해 사포닌 흡수율을 높여 동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며,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가족 건강을 위한 가치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바이오리브 장건강 프로바이오틱스’와 ‘인디언구스베리 비타C’ 등 다양한 제품을 세트로 구성한 ‘새해건강 선물세트’ 등이 새롭게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