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이와 관련한 세 가지 투자방향을 내놓았다. 첫째 기업이 물가 상승에 따른 이익 개선과 투자확대를 통해 성장을 도모할 것이란 점에서, 주가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둘째, 인플레이션의 직접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해외자산 비중확대를 제시했다. 선진국과 신흥국의 비중은 7대 3 분산투자를 추천했다.
셋째, 인프라 관련 자산 투자에도 주목할 것을 제시했다. 특히 중국의 일대일로, 미국의 인프라 투자 공약을 감안할 때 금속류 중심의 원자재 투자가 유망한 것으로 분석했다. 단, 원유에 대해선 비선호 자산으로 분류했다.
이외에도 인플레이션을 직접적으로 헤지 할 수 있는 금도 저가 매수 관점에서 관심 가질만한 자산으로 꼽았다. 채권자산 중에서는 국채보다 금리가 높은 회사채나 하이일드 채권, 물가 상승을 보전할 수 있는 물가채를 상대적으로 좋게 전망했다.
주가연계증권(ELS)은 주식을 기반으로 하는 채권과 같은 상품이라는 측면에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자산으로 꼽았다.
또 다섯가지 테마별 추천상품으로 △삼성애버딘미국중소형펀드 △삼성중국본토중소형, 삼성인도중소형 펀드,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펀드 △블랙록 월드 광업주펀드, 물가연동채권 △이스트스프링뱅크론펀드, 단기크레딧 채권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펀드 등을 추천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3월말까지 글로벌 주식 및 상품 매수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는 '2017 Good to Great'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