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인니 46번째 뿌라무까점 개장…철저한 현지화로 승부수

2016-12-21 09:59
  • 글자크기 설정

롯데마트(대표이사 김종인)는 22일 인도네시아 '뿌라무까'(Pramuka)점(조감도 사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이후 46번째 매장이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롯데마트(대표이사 김종인)는 22일 인도네시아 '뿌라무까'(Pramuka)점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이후 46번째 매장이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시내 7000여세대가 거주하는 주상복합 건물 지하 1층에 영업면적 5572㎡ 규모로, 롯데마트 외에도 현지 업체가 운영하는 시네마(Blitz)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함께 입점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뿌라무까점은 인도네시아에 들어서는 롯데마트의 16번째 소매 매장(Hypermarket)으로, 이번 개장을 통해 롯데마트는 도매 매장(Wholesale) 28개와 슈퍼마켓(Supermarket) 2개를 포함해 인도네시아에서 46개 점포를 운영하게 됐다.

롯데마트 뿌라무까점은 인도네시아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편리하면서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현지 직원 채용 등을 통한 철저한 현지화와 멤버십 서비스 등 한국적 마케팅 시스템을 접목시켰다.

또 최근 생활 수준 향상으로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고 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 내 소비자들을 겨냥해 헬스·뷰티 전문 매장인 '엘뷰티'(L-Beauty)와 유아동 전문매장인 '맘앤미'(Mom & Me), 다양한 메뉴의 즉석식품 매장인 '푸드 스테이션'(Food Station) 등 기존 현지 할인점과는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조셉 분따란(Joseph Buntaran)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고객들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롯데마트가 현지에서 사랑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