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ABC마트와 함께 오는 3일 단 하루 동안 치킨 쿠폰을 90% 할인가에 판매하는 ‘블랙후라이드데이 시즌3’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블랙후라이드데이’는 배달의민족이 매년 특유의 B급 정서와 키치함의 정수를 담아 기획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이벤트다. 미국에서 연중 최대 세일이 진행되는 추수감사절 주간 금요일을 뜻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패러디했다.
쿠폰만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행사일에 ABC마트 매장이 오픈하는 오전 11시 이전부터 대기하는 고객들에게는 먼저 온 순서대로 번호표를 나눠줄 예정이다.
치킨 쿠폰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박스에 담겨 판매되고, 1인당 1매씩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쿠폰의 유효기간은 12월18일까지며 배달의민족 앱에서 바로결제로 주문시 사용 가능하다.
ABC마트는 블랙후라이드데이 치킨 쿠폰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신발 할인쿠폰 2종을 함께 제공한다. 호킨스 워크부츠 50% 할인쿠폰은 행사 당일인 12월3일에만 사용 가능하고, ABC마트 전품목 20% 할인쿠폰은 12월12~25일 사용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블랙후라이드데이는 1년에 단 하루뿐인 만큼 할인의 폭이나 판매 방식에 있어서 이용자들에게 특별함을 주기 위해 공을 많이 들였다”며 “선착순 이벤트라 치킨 90% 할인 쿠폰을 얻기 위해선 남들보다 조금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