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크림스파게티 출시…고객 트렌드 분석으로 맞춤형 상품군 확대

2016-11-10 14:38
  • 글자크기 설정

CU(씨유), 반찬을 도시락으로∙∙∙ ‘갈릭 크림 스파게티’, ’토마토 치즈 스파게티’ 15일 출시

CU 갈릭크림&토마토치즈 스파게티[사진=CU제공]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BGF리테일이 고객의 트렌드 분석을 통해 맞춤형 상품을 개발했다.

BGF리테일 트렌드분석팀은 ‘백종원 우삼겹도시락’ 관련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우삼겹도시락 관련 버즈(Buzz) 중 약 71%의 게시글에서 사이드 메뉴인 크림 스파게티가 언급된 점을 발견했다. 게시글에서는 84%가 긍정적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CU는 이러한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우삼겹도시락의 크림 스파게티를 도시락으로 만든 ‘갈릭 크림 스파게티(240g, 2,700원)’를 오는 15일 선보인다.

기존 크림 스파게티의 우유크림 함량을 늘려 더욱 진하고 부드럽게 업그레이드 한 점이 특징이다. 또 100% 정통 이탈리아 파스타면을 사용했으며 튀김마늘 슬라이스를 올려 바삭한 식감과 진한 마늘 맛을 강조했다.

인기 메뉴인 ‘토마토치즈 스파게티(255g, 2,700원)’도 같은 날 출시한다. 양파, 버섯, 소시지 등 각종 재료를 넣고 볶아낸 진한 토마토 소스에 자연치즈를 얹어 파스타 전문점 수준의 맛을 표방했다.

두 상품 모두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탑실링 포장 기법을 적용하여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요리는 약 2분 가량 렌지업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박상아MD(상품 기획자)는 “일본만 하더라도 편의점 간편식 상품이 100여 가지가 넘는 등 상품이 점점 더 세분화 되고 있다”며, “쌀 위주였던 한국인의 식문화가 면, 빵 등으로 확대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간편식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