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정보기술 매체인 샘모바일(sammobile)은 12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당신은 또 다른 갤럭시노트 스마트폰을 구매하시겠습니까?(Would you purchase another Galaxy Note smartphone?)" 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현재까지 설문조사에 참여한 총 인원은 6,854명이며, 이중 갤럭시노트 브랜드를 계속해서 구매하거나 일단은 지켜보며 구매하겠다는 긍정적인 응답을 한 사람은 6,272명으로 전체의 92%를 차지했다.
반면, 구매의지가 없다라고 부정적으로 답변한 사람은 582명으로 전체의 8%에 그쳤다.
현재 갤럭시노트4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힌 한 네티즌은 "배터리 문제는 갤럭시 노트에만 관련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배터리에 쓰이는)리튬이온은 기본적으로 위험하다"라며, "이 문제는 어떤 핸드폰 모델이나 브랜드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일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모델에서도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삼성이 이 문제에 단호하게 대응한다는 사실은 내가 이 브랜드를 좀 더 신뢰할 수 있게 해주었다. S팬이나 녹스(Knox), 아몰레드와 큰 화면을 가진 다른 핸드폰 모델이 있나?"라며 삼성과 갤럭시노트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갤럭시노트7의 새 기기 생산을 중단함으로써 출시 2개월만에 단종조치를 내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