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친환경 공모전 개최..."튀는 아이디어로 환경사랑 전달해요"

2016-10-11 07:57
  • 글자크기 설정

포스터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가 12일~내달 20일  ‘굿모닝 경기! 숨, 쉼'을 주제로 친환경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생활 속에서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UCC 영상 △체험 수기 및 제안 △포스터 및 표어 등 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환경 보존에 대한 체험이나 교훈, 아이디어를 원하는 형식으로 담아 홈페이지(www.gggreencontest.com) 통해 응모하면 된다.

UCC 영상 부문 참가자는 환경보전을 주제로 한 홍보영상,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패러디 영상 등의 형식으로 구성해 제출하면 된다. 영상 시간은 1~5분이다.

아이디어 체험수기 및 제안 부문은 기후변화 대응, 미세먼지 발생 절감 및 자원 재활용, 환경오염 예방 등 생활 속에서 체험했거나, 평소 느꼈던 일, 제도 개선 등이다.

또 포스터 및 표어 부문은 전국의 초·중·고교생을 대상이며, 환경 보전의 소중함과 실천 방안 등을 담은 작품을 홈페이지와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36점의 작품을 선정하는데, 상금은 모두 4천만원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하며 시상식은 12월에 할 예정이다.

도는 ‘찾아가는 릴레이 특별전’을 열어 공모전 당선작을 도민에게 공개하는 한편, 환경 에코백 만들기와 종이 액자 만들기 등의 부대행사도 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ggreencontest.com)나, 공모전 운영사무국(0505-300-5117)로 문의하면 된다.

김건 도 환경국장은 “도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굿모닝 경기! 친환경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공모전에 당선작은 환경교육에 적극 활용해 환경보존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