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스는 그간 라인이 쌓아온 가상 카메라 기술이 그대로 반영된 뷰티 카메라앱이다. 다양한 필터를 클릭하는 것 만으로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최신 메이크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화장 강도를 0에서 100까지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어, 진한 화장부터 연한 화장까지 본인이 평소 추구하는 메이크업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보다 생생하고 정확한 메이크업 효과를 위해 실제 제품을 활용한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고, 지금껏 쌓아온 카메라 기술을 반영해 해당 브랜드 메이크업 제품의 색감과 느낌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필터를 적용해 찍은 사진 상단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필터에 적용된 파운데이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실제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온라인 판매처로 이동할 수 있다.
라인은 룩스 출시를 기념, 크리니크(https://looks.line.me/event/01) 를 시작으로 룩스 메이크업 필터에 포함된 오휘, 헤라 등 국내 외 유명 브랜드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룩스 앱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해쉬태그 ‘#LOOKS’, ‘#룩스’를 포함해 SNS에 공유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당 브랜드 제품의 샘플 혹은 정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