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2016-10-04 11:3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의왕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제21회 노인의 날을 맞아 4일 오전 국민체육센터에서 기념식을 열고 나라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 시장을 비롯,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 한종석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장 등 2500여명이 참석해 노인의 날을 축하했다.
의왕 울림합창단의 민요·가요 합창 공연으로 시작된 기념식은 김희규 의왕노인회 부지회장의 경로헌장낭독, 노인복지증진 및 경로우대 환경 정착에 기여한 시민에 대한 시상식, 기념사와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어 경로당별 노래자랑 대회도 열렸다. 인기 TV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 형식으로 치러진 경로당별 노래자랑에는 시내 각 경로당에서 뽑힌 대표 선수들이 9월 한 달 동안 치열한 예선전을 벌여 최종 선발된 13개 팀이 시민들 앞에 나서 노래실력과 끼를 마음껏 뽐내며 노인의 날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끌었다.

김성제 시장은 노인복지 구축과 노인 일자리 확대, 경로당 활성화 사업 등 의왕시의 노인복지 확충 노력을 소개하고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통해 어르신들이 생활하기에 전혀 불편이 없는 최고의 노인복지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