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박효신이 6년 만의 정규 앨범 발표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박효신은 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아이 엠 어 드리머)’의 수록곡 12곡을 공개했다. 수록곡 중 ‘Home(홈)’, ‘Beautiful Tomorrow(뷰티풀 투모로우)’는 이날 오전 오전 7시를 기준으로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 올레, 소리바다 등 주요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1,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외에도 지난 29일 미리 선보인 ‘숨’을 비롯해 ‘Wonderland’ ‘The Dreamer’ ‘I’m your friend’ ‘Li-La’ ‘꿈’ 등 수록곡 대부분이 실시간 음원차트 상위권에 대거 진입, 줄 세우기를 시작하며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임을 입증했다.
이로써 견줄만한 경쟁자 없는 자신과의 싸움이 시작됐다. 각종 음원차트에서는 ‘박효신 대 박효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7집 수록곡들의 순위 경쟁이 치열하다. 29일 미리 공개되어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자치했던 ‘숨’은 7집 앨범이 공개되면서 ‘Home’ ‘Beautiful Tomorrow’ 등 새로 발표된 곡들에 선두를 양보했으나 여전히 사이좋게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이번 앨범은 기존 박효신의 음악을 사랑해 온 팬들은 물론 대중들까지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되어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층 부드러운 멜로디와 서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로 대중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이며 올가을 대표 곡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한편, 박효신의 7집 ‘I am A Dreamer’는 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오프라인 판매처에서는 7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박효신은 오는 10월 8일부터 약 2주간 총 6회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며 7집 정규 앨범 라이브를 최초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