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가 설정색과 검출색의 동일 유무로 색상을 판별하는 컬러마크센서 BC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BC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한 색상 판별을 실현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BC 시리즈는 백색광 투광 소자가 아닌 R(Red), G(Green), B(Blue)의 3색 투광 LED 광원을 적용해 보다 정확한 색상 판별이 가능할 뿐 아니라, 측정 대상에서 반사된 파장의 빛을 R, G, B의 비율로 연산, 총 12비트의 분해능으로 검출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인 약 99.2%의 정확성으로 색상 판별을 실현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 외에도 BC 시리즈는 W1.24 X L6.7mm의 직사각형 스팟 사이즈로 미소 물체 및 마크 색상 판별이 가능할 뿐 아니라, IP67의 보호구조를 실현해 분진 및 세척, 살수 환경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오토닉스의 한 관계자는 "BC 시리즈는 설정한 색상을 확인할 수 있는 티칭 표시등과 동작 상태를확인 할 수 있는 표시등을 적용해 사용의 편의성을 최대로 향상한 제품"이라고 말하며 "라벨의 유무나 마크의 위치, 제품의 이상 유무 등을 확인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본 제품은 특정 산업이 아닌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