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악과 서양음악의 화학적 결합을 통하여 주목받고 있는 월드뮤직그룹 ‘세움 SE:UM’(대표 유세움)이 오는10월 8일 5시 인천부평아트센터 해누리 극장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금번 공연은 ‘세움 SE:UM’의 대표적 레퍼토리 작품이기도 한 <KOREAN BREATH>이다. <KOREAN BREATH>는 2015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평점 만점, 2015 서울아트마켓 PAMS Choice, 2016 워싱턴 DC 재즈 페스티벌 초청작이기도 하다.
금년 들어 한국에서 <KOREAN BREATH> 전막 작품을 극장에서 선보이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이뿐만 아니라, 레퍼토리 작품 안에 오케스트라 스트링 세션을 가미하여 보다 풍성하고 대중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공연 안에는 한국 전통의 무속, 연희, 소리 등이 재즈라는 장르와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마치 하나의 새로운 장르로 느껴지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세움 SE:UM은 금년도 부평아트센터의 상주예술단체로 선정되었으며,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중동 아부다비 코리안 페스티벌, 나이지리아 한국문화원 초청 공연 등 국내외의 무대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월드뮤직그룹’이다.
인간 내면의 깊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소리에 대한 음악적 표현, 삶의 질곡을 음악 안에서 그리려는 노력, 한국적 퓨전의 새로운 시도 등을 음악 안에서 그리고자 한다. 깊은 가을 밤 한국 음악의 발전적 방향을 제시하고 깊이 있는 예술 세계를 공연에서 만나보자.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Ticket)과 문화공작소 세움 (070-7532-4325)를 통하여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