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는 오는 9월 28일 출간되는 ‘블로노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블로노트’는 타블로가 2008년 4월부터 2009년 6월, 2014년 4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MBC FM4U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하며 매일 짧은 글귀를 전하던 동명의 코너를 직접 모와 추려서 다듬은 작품이다.
지난 2008년 소설집 ‘당신의 조각들’을 출간한 지 8년 만의 신작인 ‘블로노트’는 타블로가 세상에 던지는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담았다. 주변의 인간관계, 가족, 친구에 관한 냉철한 시각에서부터 다양하고 복잡해진 사회에 대해 시원하게 내지르는, 타블로의 일관된 가치관이 옅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블로노트’에는 배우 공효진, 영화감독 박찬욱, 가수 장범준, 빅뱅 지드래곤, 라디오 작가 김재연, 개그맨 양세형, 뮤지션 유희열, 꽃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혜진, 모델이자 배우 이성경, 만화가 이말년, 디자이너 김기조, DJ 배철수 등 좀처럼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유명인사들이 저마다의 개성적인 손글씨로 표현한 블로노트 문장을 수록했다.
이와 더불어 타블로가 직접 SNS를 통해 손 글씨를 공모, 학생과 직장인을 비롯한 일반인 6명도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끈다.
한편 오는 28일 출간을 앞둔 ‘블로노트’는 19일 오후 5시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하게 된다. 초판에 한해 특별 양장본으로 제작된다. 또한 타블로가 직접 들려주는 ‘블로 라디오’ CD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