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스커뮤니케이션즈, "공연 섭외·배급도 온라인에서 가능"... 전문 플랫폼 '쇼글' 구축

2016-09-09 14:47
  • 글자크기 설정

(주)위너스커뮤니케싱션즈의 온라인 플랫폼 '쇼글'[사진=위너스커뮤니티]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공연 섭외와 공연 배급에 대한 기업, 관공서, 기획사, 일반업체 등의 수요 증대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편리한 공연 섭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 국내에서 나왔다.

공연섭외 및 공연배급 전문회사인 (주)위너스커뮤니케이션즈(쇼글)는 기존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던 공연 섭외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인 '쇼글(Showgle)을 개발, 정식 출범했다고 9일 밝혔다.
공연배급사인 (주)위너스커뮤니케이션즈는 기업, 관광서, 기획사, 일반업체와 같은 고객층에 편리한 공연섭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화 구축을 10년을 준비해 왔다.

이 회사는 기존 오프라인 방식을 정형화해, 전문적으로 공연 섭외 및 배급뿐만 아니라 공연 기획 및 미디어 창작, 연예인 섭외까지 영역을 점차적으로 넓혀왔다. 그 결과, (주)위너스커뮤니케이션즈는 쇼글, 쇼글 미디어, 쇼글 창작소, Star4U 등이 통합된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하게 됐다.

'쇼글'은 오프닝, 갈라쇼, 프로모션, 체육대회, 대학축제, 지역축제, 퍼레이드 등 행사 특성에 따라 총 22가지 선택 분류로 나눠져 있으며, 행사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공연팀이 섭외가 가능하다.

'쇼글 미디어'는 Project Mapping, 행사영상 패키지, 공연 영상도 제작한다. 이벤트 연출의 핵심인 다양한 영상 소스, 쇼글 미디어만의 원가절감 노하우로 착한가격으로 영상 제작 및 보급도 가능하다.

'쇼글 창작소'는 트랜드를 선도하는 기획공연을 제작한다. 연출, 안무, 음악, 영상 등 각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의 제작팀으로 런칭 파티 및 퍼포먼스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Star4U'는 1,000여명의 연예인과 500여개의 기획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연예인 섭외 전문 사이트이다. Star4U '스마트검색'이라는 기능을 통해 간단히 연예인 섭외를 할 수 있다. 스마트검색기능은 공연 장르와 희망금액을 입력하면 섭외 가능한 연예인 리스트가 나와 효율적으로 연예인 섭외가 가능하다.

이 회사 장윤열 대표는 "그동안 문화관광부 복주머니 문화봉사단 단장과 한국이벤트협회 회장으로 10년 이상 공연배급사를 운영해 오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며, "온오프라인의 통합으로 공연 섭외 등에서 고객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