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장덕진 교육장은 1일 새로 부임해 신속하게 관내 학교의 상황을 파악해 즐거운 학교와 행복한 학생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날로 심화되어 가는 교육재정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자체와의 원활한 협력을 통하여 경기혁신교육을 선도적으로 수행해온 교장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행복한 성장,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 실현을 모든 교육가족이 함께 실천해 가고자 당부했다.
이날 회의를 통하여 경기교육은 ‘416 교육체제’ 로의 변화를 통해 ‘학생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며, 배움을 즐기며, 책임을 실천하고, 도덕적 공감능력을 가진 학생교육으로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 실현을 통해 모든 학생과 교육가족이 행복해지는 학교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더불어 시흥교육지원청에서도 상시 ‘혁신공감학교 지원장학’ 및 ‘내실 있는 지구장학협의회’ 운영 등을 통하여 학교 현장의 소리를 다각적으로 청취하고, 학교별 실정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현장의 피로를 최소화하여 교원․학생․학부모가 함께 행복한 교육활동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무더운 날씨에 학교급식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는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는 경인식약청 당부와 교육재정 확충을 통해 교육의 건전성을 확보하자는 교육재정확충 국민연대의 설명회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