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KT는 경기도 파주시 비무장지대(DMZ)에 위치한 ‘기가스쿨’, 대성동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 대상으로 KT의 IoT 솔루션들을 활용한 ‘기가스쿨 IT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기가스쿨 IT 건강교실’에서는 KT 임직원 특강과 KT의 솔루션들을 활용한 ‘KT GiGA IoT 체육대회’, 그리고 명사 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KT GiGA IoT 사업단에서는 헬스바이크 2대, 헬스밴드 6개를 대성동 마을에 기증했으며, 기가 IoT 헬스바이크와 기가 IoT 헬스밴드를 사용해 가장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 학생에게 우수상을 수여하는 ‘GiGA IoT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는 어린이들이 직접 IoT와 만난 운동 기구들을 이용하면서, 대성동 생활 속에 스며든 IT 헬스케어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시간이었다.
한편, 명사 특강에서는 세계적인 당뇨병 분야 권위자이자 아동비만관리 연구의 대가인 윤건호 가톨릭대학교 의학대학 교수(SeeMe5 사업단장 겸임)가 ‘비만 예방’라는 주제로 대성동 초등학교 학생들과 대성동 주민들 대상 재능 기부 강의를 진행했다.
KT는 DMZ 기가스쿨 지역 일대에서 ‘IT 건강교실’을 비롯하여 IT를 통해 DMZ 주민들의 물리적 접근성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찾아가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활동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