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가창자로 발탁된 어쿠스윗은 변진섭의 히트곡 ‘새들처럼’을 색다른 곡 해석해 혼성듀오 버전이 완성했다.
변진섭의 원곡 ‘새들처럼’은 1988년 변진섭 1집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홀로 된다는 것’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 등과 함께 메가 히트를 기록한 명곡이다.
당시 사회 인식을 자각하려는 젊은 층의 의식과 맞물려 새들을 따라 날아가는 일상 탈피를 통한 자유 의지를 담은 노래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이 곡은 지난 1월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1회 방영분에 삽입돼 눈길을 끌었다.
천다성과 서주리를 멤버로 한 어쿠스윗은 2015년 9월 데뷔 싱글 ‘들어봐요’ 발매 이후 총 4장의 싱글을 발표하며 가요계 실력파 듀오. 최근 KBS ‘올댓뮤직’, MBC ‘소풍’ 등의 방송 프로그램 출연과 공연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며 ‘새들처럼’을 통해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할 것 으로 전망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신곡 ‘새들처럼’은 어쿠스윗을 통해 어쿠스틱 듀오 특유의 매력이 드러나는 곡으로 리메이크 된 곡”이라며 “젊은 출연진들의 싱그러운 사랑과 신선한 스토리 전개로 시청자 호응을 이끄는 드라마 전개와 조화를 이루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Part.8 어쿠스윗의 ‘새들처럼’은 7월 11일 정오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