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요즘은 여기저기 집 안을 스스로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가 열풍이다.
가장 큰 요인은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1~2인 가구의 증가로 집에 대한 인식이 변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 속에 최근 인테리어 무료 견적 플랫폼이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양산업은 소비자와 각 지역의 공사업체를 연결시켜주는 1:1 인테리어 '무료 견적 매칭 플랫폼' 인 '내방' 앱을 개발해 상용화에 돌입했다.
'내방' 앱은 소비자가 시공 견적을 요청하면 다운 받은 앱을 통해서 근거리 업체에 견적 알림이 전송되고, 견적참여 업체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양산업 이은종 실장은 "'내방' 앱은 전국적으로 인테리어에 대한 실시간 무료 견적을 제공함으로서 고객이 셀프 인테리어에 필요한 부분을 다른 업체와 쉽게 비교할 수 있다"며 "또한 개인이 할 수 없는 부분엔 전문가를 바로 연결해 이용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양산업은 1994년 3월 ㈜LG화학 지금은 ㈜LG하우시스 대리점으로 창업한 이래 실내건축공사 전문 업체를 이끌어 온 전문건설회사로, LG하우시스 최우수 총판대리점 이기도 하다.
이 업체는 실내건축업면허를 갖고 있어 아파트 내장공사, 수장공사 등 실내공사 부분를 도맡아 하고 있다.
아파트 및 상가, 관공서, 금융기관, 병원, 대학 등에 공사를 진행하면서 성실한 시공과 A/S에 대한 책임으로 그 능력과 신용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주)대양산업은 (주)LG하우시스의 우젠 대리점을 더하면서 조경공사도 많이 수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