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통계청장, 2016 경제총조사 협조 현장방문

2016-06-14 13:41
  • 글자크기 설정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및 공단 유통상가 방문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김남훈 경인지방통계청장은 지난 10일 사업체가 밀집된 안산시 공단지역(반월, 시화공업단지)인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를 방문하여 2016 경제총조사 실시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13일부터 조사원 방문면접이 실시된 경제총조사는 5년마다 우리나라 전체산업의 고용, 생산, 투입 등에 관한 구조를 파악하는 경제 분야 최대 규모 전수 통계조사로, 국내에서 산업 활동을 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가 조사대상이다

2016 경제총조사는 정부 3.0 기조에 부응하여 국세청 등 8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20여종의 행정자료로 대체하여 사업체 응답부담과 조사예산을 줄이는 저비용 고효율 방식의 통계조사라는 점이 특징이다.

경인지방통계청장, 2016 경제총조사 협조 현장방문[1]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밀집지역인 반월·시화공업단지는 수도권 서부지역의 제조업과 동서축 첨단산업이 교차하는 산업중심지로, 이번 경제총조사 실시에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지역이다.

김남훈 청장은 “다소 불편하겠지만, 통계 제공자이며 이용자로서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는데 동참한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사업체 밀집지역인 안산 유통상가를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취약지역 홍보를 위해 안내문과 부채 및 물티슈를 배부하면서 인터넷 조사에 응하거나 조사원 방문 시 사실대로 성실한 답변을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경제총조사 실시 정보 및 인터넷조사 참여 요령 등에 관한 문의사항은 2016 경제총조사 홈페이지(www.ecensus.go.kr)나 080 콜센터 (080-200-2016, 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