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매일유업 앱솔루트는 임신수유부용 식품 '맘스마일 식이섬유 주스 오렌지'와 '맘스마일 엽산&비타민 젤리 포도' 2종을 출시한다.
임신기간 중 태아는 성장하면서 모체의 혈류에서 영양분을 섭취하고, 출산 후에는 모유를 통해 엄마의 영양분을 섭취한다. 이때문에 엄마가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은 엄마의 건강과 아기의 성장 모두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맘스마일 식이섬유 주스 오렌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임신, 출산부 절반 이상이 고민하는 변비에 도움을 준다. 엄마의 필수 영양소인 철분 흡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철분제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포도의 천연 과즙으로 만든 맘스마일 엽산&비타민 젤리 포도는 하루에 젤리 2개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엄마의 필수 영양소인 엽산과 비타민 C를 100%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탄수화물과 아미노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과 B6도 함유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임신기·수유기에는 엄마의 영양이 아기에게 그대로 전해지기 때문에 올바르고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주스 타입, 젤리타입 제품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출근 및 외출 시에도 영양 보충에 소홀이 하지 않고자 하는 엄마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