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트위터가 광고 기술 생태계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광고 API 콘테스트, '#Promte'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트위터 광고 API를 활용해 만든 혁신적인 마케팅 툴을 출품할 수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20여개 대상 국가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개발자로 개인사업자이거나 업체에 소속돼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참가자격은 홈페이지 안내(https://twitterawards.com/terms)를 참고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5만 달러가 지급되며, 네 명의 준결승 진출자들에게는 각각 12만5천 달러 상당의 트위터 광고를 집행해 개발자 본인이나 소속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방법과 심사 기준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Promote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s://twitterawards.com/promo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는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한국의 개발자들을 위해 오는 7월11일 서울에서 트위터 광고 API 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신청페이지(https://promotetour.splashthat.com)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신청 규모에 따라 장소를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