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종로학원하늘교육, K-POP교육 아카데미 설립 위한 MOU 체결

2016-05-27 15:03
  • 글자크기 설정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이사(좌)와 SM엔터테인먼트그룹 김영민 총괄 사장(우[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종로학원하늘교육과 글로벌 K-POP 문화 예술 교육 아카데미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M과 종로학원하늘교육은 27일 오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SM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K-POP 예술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K-POP 및 한류를 대표하는 교육 아카데미에서 시작, 향후 글로벌 예술 국제학교 설립을 목표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MOU는 K-POP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K-POP 등을 통한 한류 문화 자체가 문화 산업 분야의 성장을 넘어 국가의 산업 경쟁력 향상으로 확대되는 시점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K-POP 교육기관을 설립해, 글로벌 문화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브랜드 및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표를 양사가 공유하여 체결됐다.

특히 K-POP 및 한류를 이끌어가고 있는 선두 기업과 52년 전통의 국내 대학입시 대표기업이 공동으로 교육기관을 설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양사는 전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화된 교육기관으로 성장시킨다는 포부다.

이번 MOU를 통해, SM은 예술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기획 운영을, 종로학원하늘교육은 학력인정등과 관련된 교육과정, 외국인 학생의 국내 대학 입학절차 및 컨설팅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가 협력해서 처음 설립할 아카데미는 서울에 위치할 전망이며, 이후 국내 기관과 연계해 국제 학교를 설립함은 물론 중국을 비롯한 해외 현지에 글로벌 예술 국제학교 설립도 추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