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전통문화자산 문화콘텐츠 개발 '본격'

2016-05-11 14:06
  • 글자크기 설정

2016년 지역특화콘텐츠 공모사업 국비 16억원 확보

광주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 특화 콘텐츠의 발굴․육성과 지역 콘텐츠산업 성장 지원을 위해 공모한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3개 업체가 선정돼 총 24억원 (국비 16억, 시비 4억, 자부담 4억) 규모의 프로젝트가 진행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광주시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지역의 유무형 전통문화 자산을 활용한 문화콘텐츠가 본격 개발된다.

광주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 특화 콘텐츠의 발굴․육성과 지역 콘텐츠산업 성장 지원을 위해 공모한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3개 업체가 선정돼 총 24억원 (국비 16억, 시비 4억, 자부담 4억) 규모의 프로젝트가 진행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무등산 국립공원을 포함한 지역의 명소, 특산품, 동‧식물, 유무형 문화재 등을 소재로 활용한 애니메이션과 출판물이다.

㈜마로스튜디오의 ‘매직아이돌 시즌 2’ , ㈜아이스크림스튜디오의 ‘두다다쿵 무등산 라이드 액션’, ㈜에스마이스연구원의 ‘스토리텔링 DIY 북 및 Souvenir, 그리고 실감콘텐츠’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은 지역 기업의 매출 신장 과일자리 창출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병천 시 문화산업과장은 "지역적인 소재의 콘텐츠가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