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제거 및 공기질 개선 서비스 회사 ㈜드웰링(www.dwelling.co.kr)이 ㈜티켓몬스터(이하 티몬) 함께 국내 최초로 B2B 전용 실내 초미세먼지 제거 및 공기질 개선 서비스 사업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드웰링과 티몬은 지난 2월 초미세먼지 제거 서비스 전략적 제휴,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에도 거의 한달 동안 발생 되어서 문제가 되는 초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서 각종 암 뇌질환 아토피등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는 위험 물질로 지정 관리 되고 있다.
초미세먼지의 가장 심각한 문제점은 인간이 호흡하는 공기 중에 있다는 것이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초미세먼지등 유해물질들이 쌓이는 실내 공간은 외부 대기 환경보다 5배 더 위함 하다고 WHO는 발표한 바 있다.
초미세먼지 관련 하여 한국은 아직 초기 상태로 국가적인 관리나 홍보가 부족한 실정이며 국민들이 질병에 무방비 상태에 놓여있다.
한편 ㈜드웰링은 지난해 12월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상륙, 사업 론칭 3개월만에 급속도로 성장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전문인력과 장비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IoT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중인 국내 이동통신사 그리고 대기업들의 협업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