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 총선] 더민주 이용섭 “국회 세종시 이전 공약…분원 설치하겠다는 것”

2016-04-01 09:13
  • 글자크기 설정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선거정책공약단장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선거정책공약단장은 1일 “우리 당에서 발표한 국회의 세종시 이전 공약은 국회 완전 이전이 아니라, 분원을 세종시에 설치하겠다는 것”이라고 바로잡았다.

이 단장은 이날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일부 언론에서 우리 당이 국회 세종시 이전 공약을 제시했다가 바로 거둬들였다고 보도하는데, 이것은 사실과 다르다. 국가균형발전과 국회대정부 기능을 강화하고 행정부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세종시에 국회 분원을 설치하겠다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재 국회는 서울에 있고 대부분의 행정부처는 세종시에 위치해 공직자들이 국회에 오고가면서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 등 비효율적 문제가 지속 나타나고 있다”며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건설한 세종시가 당초 취지와 달리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 전체를 세종시로 옮기거나, 분원을 설치하는 방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국민여론 수렴을 거쳐서 장기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 단장은 더민주가 내놓은 경제민주화 정책에 대해 “지금 우리사회의 가장 큰 문제는 저성장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양극화와 경제불평등”이라면서 “경제민주화라는 것은 바로 이 양극화를 시정하면서 성장하자는 것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고 동반 성장하며 부자와 서민이 상생할 수 있는 경제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대기업이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다고 알고 있지만 실제 지난 10년간 대기업 일자리는 오히려 감소한 반면, 중소기업에서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다”며 “중소기업을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고용유발계수가 높은 서비스 등 내수산업을 키우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