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이동상담실 운영은 직장인 학부모를 지원하기 위한 시교육청과 인천시와의 협력사업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시간적 제약으로 교육소외를 겪고 있는 직장인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가정과 직장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기획되었으며 또한 양 기관의 소통과 협력으로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및 인천교육의 신뢰도를 증진하고자 한다.
주요사업으로는 인천시소속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학부모 이동상담 및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며, 학부모 이동 상담은 이번 17일을 시작으로 매월 첫째 수요일 학부모상담사들이 직접 방문하여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직무 스트레스 검사 및 스트레스 대처 전략검사를 실시하며 부모역할과 자녀양육 관련 각종 상담도 심리검사를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청연교육감은 “인천시청에 근무학고 있는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인천시와 더욱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인천시민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학부모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인천학부모지원센터 (☎420-8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