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아티스트 손대식은 에스앤피 코스메틱(SON&PARK)의 공동 대표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 역을 맡은 전지현의 메이크업 담당자로 알려진 바 있다.
그는 2015 Asia Model Festival ‘올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상’, 한국 패션 사진가 협회 선정 ‘올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상’, Harper’s BAZZAR ‘올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상’, Audi 선정 ‘한국 최고 메이크업 아티스트상’, K-Model Awards ‘올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CJ 오쇼핑 ‘SON&PARK IT BEAUTY ME’, On Style ‘20’S CHOICE GET IT BEAUT’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에도 다수 출연해 대중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여왔다. 전지현, 이나영, 김희애 등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국내 톱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아티스트이기도 하다.
아티스트 손대식의 이번 임용식에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김창국 이사장, 심예원 교수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으며, ‘쇼 메이크업’이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해당 학교 메이크업학과의 겸임교수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심예원 학부장은 “실력이 뛰어나고 인지도도 높은 손대식 교수가 본 과에 함께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현장 및 방송 경험이 풍부한 분이기 때문에, 추후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학과는 방송, 매거진,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관련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곳으로, 뷰티 산업 전반에 걸친 커리큘럼으로 재학생들이 예술적 감각 및 마케팅을 겸비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방면 지원 중이다.
해당 학과를 졸업한 후에는 패션쇼 스타일리스트, 방송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을 선택해 취업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원활한 현장 진출을 위해 학교 측에서는 ‘좋은느낌’ CF 촬영, 각종 문화축제 현장의 스타일링, 방송 스타일링, 연극 및 뮤지컬 스타일링 등의 활동 기회를 제공해왔다.
현재 2016학년도 막바지 추가모집 및 2017학년도 예비신입생 특별 모집이 동시에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