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주식회사 엔카는 실주행 연비 소비자 시험단 ‘에코서포터즈’ 8기를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SK엔카 직영몰에서 운영하는 ‘에코서포터즈’는 보유 차의 실주행 연비를 측정해 주행거리, 주행지역(도심 및 고속도로),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으로, 매 기수당 10명이 3개월간 활동한다.
‘에코서포터즈’ 8기는 1일부터 6월30일까지 3개월간 활동하며, 매달 10만원의 주유비를 지원 받는다. 매월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주유비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모든 참가자에게는 활동 기간 중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라면 보유 차종, 연식, 연료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최종 참가자는 21일 직영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한편, 에코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축적된 연비 자료는 직영몰 홈페이지 실주행 연비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모델의 공인 연비와 실주행 연비를 함께 제공해 SK엔카 직영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소비자가 자동차를 구매할 때 필요로 하는 정보를 소비자와 함께 만들고 공유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것이 지금의 에코서포터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