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의 도시 대구, 5월 뷰티산업 꽃피다!

2016-02-24 14:45
  • 글자크기 설정

5월 20~22일, 전국 최대 규모의 ‘대구뷰티엑스포’ 개최

아주경제 윤용태 기자= 뷰티서비스와 뷰티제조업, 뷰티연계산업의 최신 정보 확인과 최고의 비즈니스 장이 열리는 ‘제4회 대구뷰티엑스포’가 오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펼쳐진다.

지난해 열린 제3회 대구뷰티엑스포에는 1만6000여명(외국인 630여명)이 참관했으며, 중국 및 동남아 7개국 32개사가 참가한 수출상담회를 통해 320억원의 수출 계약을 달성했다.

올해는 2만5000여명(외국인 1000명)이 참관하고 중국, 동남아는 물론 북미, 일본 등 45개사 이상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450억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경쟁력을 갖춘 대구·경북지역 한방화장품 업체들도 대거 참가해 해외 수출국 확대에 나선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뷰티 관련 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 등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화장품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 개척 및 국제시장 마케팅 역량을 업그레이드시킬 계획이다.

또한 지역에 제조기반을 가진 안경, 주얼리, 패션 업체도 참가해 토털 뷰티 품목을 선보임으로써 타 지역 뷰티전시회와 차별화를 시도하며, 이들과의 융합을 통해 대구만의 독창성을 살려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K-뷰티체험관을 신설하기로 했다.

부대행사로 미스대구선발대회 전야제, 국제뷰티콘테스트, 국제헤어아티스트 초청 뷰티쇼, 국제뷰티쇼 콘테스트, 뷰티세미나 및 위생교육 등을 펼칠 예정이며, 미스코리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푸짐한 경품행사로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업체가 3월 11일까지 사전 신청할 경우 참가비를 30% 할인 해주며, 참관을 원하는 시민들은 참가 전날까지 2016대구뷰티엑스포 홈페이지(www.beautyexp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홍석준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구뷰티엑스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