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제3회 대구뷰티엑스포에는 1만6000여명(외국인 630여명)이 참관했으며, 중국 및 동남아 7개국 32개사가 참가한 수출상담회를 통해 320억원의 수출 계약을 달성했다.
올해는 2만5000여명(외국인 1000명)이 참관하고 중국, 동남아는 물론 북미, 일본 등 45개사 이상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450억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경쟁력을 갖춘 대구·경북지역 한방화장품 업체들도 대거 참가해 해외 수출국 확대에 나선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뷰티 관련 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 등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화장품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 개척 및 국제시장 마케팅 역량을 업그레이드시킬 계획이다.
부대행사로 미스대구선발대회 전야제, 국제뷰티콘테스트, 국제헤어아티스트 초청 뷰티쇼, 국제뷰티쇼 콘테스트, 뷰티세미나 및 위생교육 등을 펼칠 예정이며, 미스코리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푸짐한 경품행사로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업체가 3월 11일까지 사전 신청할 경우 참가비를 30% 할인 해주며, 참관을 원하는 시민들은 참가 전날까지 2016대구뷰티엑스포 홈페이지(www.beautyexp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홍석준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구뷰티엑스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