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출시한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 'THE 1(스카이패스)'는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또 특정 업종에서 이용할 경우에는 이용금액 1000원당 2마일리지를 매월 2000 마일리지까지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월 2000 마일리지를 초과할 경우에는 기본 1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통상 일반적인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카드가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것과 비교할 때 오히려 혜택을 강화한 상품을 출시한,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고객이 상품의 혜택을 보고 본인이 필요로 해서 신청하다 보니 일반 고객에 비해 카드 이용금액이 높고 충성도가 높아 카드사도 이익이 되는 구조다. 온라인을 통한 신용카드 신청은 앞으로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4일 금융위원회가 ‘금융개혁 과제 사업화·상품화 토론회’에서 올 하반기부터 온라인에서 신용카드를 신청하면 경품 등 부가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이익제공 규제를
완화할 것을 밝혔기 때문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드업을 모바일 중심으로 재편함으로써 고객에게 모바일을 통해 더 쉽고, 더 빠르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틀을 바꾸는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상품,서비스 제공 및 프로세스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