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여행객 취향 저격하는 모바일 앱은?

2016-02-02 00:05
  • 글자크기 설정

옐로모바일, 설 명절 앞두고 여행객 위한 모바일 앱 추천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민족 대명절, 설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대체공휴일까지 적용돼 이틀만 연차를 사용하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는 만큼 이번 설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도 대폭 늘었다.

모처럼의 기회에 훌쩍 해외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현실적인 여건으로 실천하기 어렵다면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이 추천하는 알짜배기 모바일 앱에 주목하자. 

◆위시빈으로 떠나는 초 간단 국내 여행
 

[사진=위시빈 제공]

여행사에서 추천하는 뻔한 상품들이 매력적이지 않다면여행객이 체험한 생생한 정보를 바탕으로 나만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 정보 공유 서비스 위시빈은 실제 여행객들이 작성한 여행기를 포함약만 개 이상의 방대한 국내∙외 여행 일정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황금연휴를 이용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설 연휴 추천 여행지’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서울제주 등 국내 주요 지역의 여행 명소와 일정을 소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당일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인천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 신포 국제시장 등에 대한 여행 정보와 팁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귀향 후 남은 짧은 연휴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된다면 위시빈을 이용해 부담 없이 여행을 준비해보자.

한편 위시빈은 애플 앱스토어 ‘민족 대명절설날’ 카테고리의 ‘설 연휴에 떠나는 여행’ 부문 추천 앱으로 선정됐다.

◆우리펜션으로 한 번에 황금연휴 속 빈 방 찾기
 

[사진=우리펜션 제공]

국내 여행을 떠나기로 결정했다면이 같은 성수기에 숙소를 찾는 것도 고민되기 마련. 저렴한 숙소는 물론 빈 방을 찾는 것은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렵기 때문이다.

12년 연속 랭키닷컴 민박∙펜션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펜션은 국내 최다 30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로, 여행지 별로 원하는 조건의 맞춤형 펜션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우리펜션은 2016년 설 연휴를 맞아 제주도 여행객을 위해 ‘혼저옵서예’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설 연휴 기간(2월 6~12일)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만 아직 숙소를 구하지 못했다면 해당 기획전을 이용해 보자. 저렴한 펜션부터 리조트에 이르기까지 제주도의 빈 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핀스팟으로 떠나는 도심 속 힐링 여행
 

[사진=핀스팟 제공]


여행지에서 한가로운 연휴를 보내고 싶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허락되지 않는다면 도심 속 이색 공간에서 힐링 타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공간 예약 서비스 핀스팟은 전국 1000여개 오프라인 공간을 테마에 맞게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도심 속 특급 호텔부터 럭셔리 요트,서울 근교의 글램핑장 등 다양한 이색 공간에 대한 예약이 가능해 설 연휴 가족 및 연인과 도심 속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원하는 공간을 일 단위는 물론 시간 단위로도 대여할 수 있어 조건에 구애 받지 않고 연휴 기간 동안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