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국내 기업들 대부분이 올해에도 채용을 하지 않거나 소수의 인원만 보충할 전망"이라며 "최근 몇 년째 국내 기업들은 적은 수의 채용을 유지해 왔고, 지난해와 비교해 직원채용을 늘리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이번 이벤트는 총 19개 민간자격증 강좌 중 구직자가 자신의 여건에 맞는 적절한 강좌 3과목을 선택, 무료로 들을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 시 추천코드에 '2016'를 기재하면 별도의 문의없이 전강좌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또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의 정식 인가를 받은 교육과정이라 더욱 신뢰를 받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심리상담사, 스피치 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뿐 아니라 전과정 민간자격증에 관련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강좌 운영으로 유명한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는 현재까지 발급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도 취미강좌, 스펙으로 활용가능한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과정이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한국사지도사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