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 겨울방학 자원봉사학생 대상 펀펀 교육

2016-01-15 09: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분당경찰서]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분당경찰서(서장 진정무)가 지난 13일 성남시 자원봉사센타에 등록된 중·고교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정서함양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펀펀(Fun-Fun)교육을 실시했다.

성남시청소년지도협의회와 분당서 학교전담경찰관이 함께 한 이번 펀펀교육은 자원봉사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인성교육을 통한 탈선예방과 고민‧진로상담 등 학교폭력을 근절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유단희 여성청소년과장은 특강을 통해 독도경비대장 근무시절을 소개하며, 올바른 국가관과 나라사랑, 학교폭력에 대한 가치관, 경찰업무의 소개, 진로상담 순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유 과장은 유년시절 힘든 삶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경찰관이 되었던 과정을 들려주며‘꿈꾸고 노력하는 자에게는 반드시 그 꿈은 이루어지고 삶이란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는 과정’임을 강조하면서 사무엘 울만의 시‘청춘’의 한 귀절을 들려주며 자신의 장점을 살려 용기와 열정으로 미래의 건강한 꿈을 키워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찰은 방학기간 초‧중학교에서 방과후학교를 운영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귀가를 위한 등하교 시간대 학교전담경찰관을 배치 등 청소년 선도 보호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