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김정은 걸그룹' 모란봉악단 공연 영상… '현송월은 어디에?'

2015-12-14 16:07
  • 글자크기 설정
[영상 출처 = YouTube]


아주경제 김효정 기자 = 김정은 걸그룹 모란봉악단 중국 베이징 공연 전격 취소 평양 복귀 미스터리, 북한 모란봉악단 중국 공연 돌연 취소 평양 복귀 김정은 옛 애인 현송월 추문 탓?, 북한 모란봉악단 현송월 김정은 수소폭탄  

북한의 모란봉악단이 12일 중국 베이징 공연 개막 3시간을 앞두고 돌연 공연을 취소하고 평양으로 복귀했다.

중국에서 첫 해외 공연을 할 예정이던 모란봉악단은 지난 2012년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직접 만들고, ‘김정은 옛 애인’ 현송월 단장이 이끄는 ‘친위 걸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모란봉악단은 이날 오후 7시 30분(현지 시각) 베이징 국가대극원에서 첫 해외 공연을 할 예정이었으나, 오후 4시 7분쯤 북한 고려항공편을 이용해 돌연 귀국했다.

모란봉악단과 함께 무대에 오르려던 공훈국가합창단도 이날 밤 열차편으로 귀국길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모란봉악단과 공훈국가합창단은 12일부터 3일간 중국의 당정 지도부와 북한 간부 등 2천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대규모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모란봉악단이 공연직전 돌연 북한에 복귀한 배경을 놓고 수소폭탄 발언, 관람인사들의 '격' 문제, 현송월 추문 확산 등 각종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북한은 이에 대한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뉴욕타임스는 13일 A섹션 4면에 베이징 발 기사로 "서구의 팝문화와 섹시한 스타일의 공연으로 잘 알려진 모란봉 악단의 공연 취소는 현재까지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양국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드리울 것"이라고 보도했다.

중국 정부는 "업무 측면에서 서로 간의 소통 연결에 원인이 있다"라고 밝혔다.

 

북한 모란봉악단[사진=AFPBBNews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