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LINC사업단, 창업아이템 옥션&경진대회 Best 투자유치상

2015-12-01 20:0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주대 LINC사업단은 호남·제주권 창업교육거점센터 주관으로 거행된 ‘2015 호남·제주권 대학생 창업아이템 옥션&경진대회’에서 창업동아리 트랜스폼 팀이 Best 투자유치상을, Green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dlf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2일 간에 걸쳐 전남대에서 창업아이템 옥션과 경진대회가 열렸다. 전주대는 옥션에서 트랜스폼 팀이 Best 투자유치상을, 아토 팀이 Good 투자유치상을 수상했다. 또한 창업아이템경진대회에서는 창업동아리 Green 팀이 우수상을, 트랜스폼 팀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하며 전주대의 위상을 높였다.
 

▲전주대가 LINC사업단, 호남제주권 대학생 창업아이템 옥션&경진대회 에서 Best 투자유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전주대]


호남·제주권 12개 대학 24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진 이번 대회는 참가 대학 간 연합 창업 활동을 통한 선도적 창업문화 확산과 우수한 창업동아리 발굴을 위해 시행됐다.

LINC사업단 정호연 창업교육센터장은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들의 시제품 제작 지원이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며,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창업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주대 LINC사업단 창업동아리는 그간 다양한 대회에서 활약하면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코리안타코가 지난 9월에 열린 호남·제주권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에 이어, 11월에는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창업동아리 Cu-Light가 올해 최고의 발명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