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개장한 평창 알펜시아 스키장은 눈썰매장 1면을 포함해 총 7면으로 최대 30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평창 알펜시아 스키장은 대관령의 자연 환경과 어우러지는 풍광과 대한민국 최고의 설질을 자랑한다.
겨울 평균기온이 영하 3.1℃로 동해에서 형성된 눈구름이 높고 험한 태백산맥을 넘어 습기가 빠지면서 ‘파우더스노우’라 불리는 최고 수준의 눈을 만들어내 스키어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을 통해 많이 알려져 있다.
알펜시아에서는 최고의 설질을 위해 매일 밤부터 다음 날 첫 고객 도착 직전까지 정설작업을 진행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2015/16 시즌권은 오는 12월 1일부터 4차 판매가 진행되며, 시즌권 구매 고객에게는 콘도 할인 이용권과 오션 700 사우나, 스키리프트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평창 알펜시아 오션700(워터파크)은 대부분 시설이 실내에 조성되어 있어 스키장에서 얼어붙은 몸을 워터파크의 따뜻한 물에서 녹일 수 있도록 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꾸며진 워터파크는 2500명을 동시 수용가능한 규모로 파도풀, 마스터블라스터, 토네이도, 익스트림비버, 써프웨이브, 카붐 등 스릴 넘치는 시설이 가득하다.
특히 어린이 전용 수영장인 키즈풀은 물론 아쿠아플레이, 유수풀 등 어린이를 위한 시설을 갖춰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다.
오션700은 재방문한 고객과 스키장 이용고객 대상 40% 할인과 평창 알펜시아 숙박고객, 횡계IC영수증 보유고객, 강원권 관광숙박업체 이용고객 등의 경우 30%를 할인하고 있다. 이 외에 지역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일요일을 ‘강원도민의 날’로 정하고 입장료를 1인 1만원 파격할인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