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한양이 이달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06번지 일대에서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1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3, 84㎡ 999가구로 구성됐다. 전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3면 개방, 4베이 설계(일부가구 제외) 등 뛰어난 평면 설계가 특징이다.
단지 인근에 산업단지가 조성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인근 남서쪽에 위치한 풍세산업단지는 지난해 말 기준 70여 개 업체를 분양, 80%에 육박하는 분양률을 기록중이며, 31개 업체가 정상 가동 중이다. 단지 동남쪽에는 천안 제5 일반산업단지가 자리잡고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지난해 12월 천안시와 LG생활건강은 '천안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 조성 및 공장설립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올해 5월에는 행정절차가 마무리됐다. 2017년까지 준공을 목표로 총 39만여㎡ 규모로 개발할 계획이다.
청수지구 내에는 법원·검찰청이 2017년 이전을 완료할 계획으로 공무원 상주인구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차량 약 10여 분 거리에 KTX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수도권 접근이 쉽고, 천안~논산간 고속도로(남천안IC), 경부고속도로(천안IC), 남부대로, 천안대로 등과도 가까워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 VIP 분양홍보관은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490번지 우리은행 건물 6층에 있으며 현재 상담 및 방문예약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