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앤 토크’는 지정 주제에 따라 엄선한 와인과 이에 어울리는 음식의 마리아주를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1일 와인 클래스다. 와인 기본 매너부터 흥미로운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쉽게 배우는 와인 강연을 바탕으로 6종의 와인 시음, 이에 어울리는 전문 셰프의 음식이 제공돼 와인 초보자들은 물론 애호가들에 이르기까지 선호도가 높다.
강의는 강남 와인나라 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와이너리 ‘쿠네(CVNE)’를 주제로 마련되며, 이날 선보이는 ‘쿠네임페리얼리오하 그란 레세르바’는 스페인 와인 최초로 와인 스펙테이터 1위에 선정돼 스페인 와인의 위상을 드높인 와인이다.
와인 앤 토크 예약 및 문의는 와인나라 아카데미(02-598-9870)를 통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와인나라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winenar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영FBC 관계자는 “와인 앤 토크는와인 애호가뿐만 아니라 와인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아영FBC는 와인 초보자부터 애호가, 전문가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르는프로그램으로 와인 대중화에 앞장 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