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끊임없는 학습과 실천을 통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추구하는 사람(최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사람(혁신) △주인의식을 가지고 맡은 일을 열정과 끈기로 반드시 완수하는 사람(책임) △사실과 원칙에 입각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일하는 사람(신뢰)으로 인재상을 정했다.
효성은 전기전자, 기계공학, 화학공학 등 이공계 계열 전공을 중심으로 섬유, 화학, 산업자재, 건설, 정보통신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전계열 전공 분야의 우수 인재를 채용할 방침이다. 특히 효성은 지방대학교의 우수 인력 채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류 전형에서는 영어 점수 및 나이 등에 대한 지원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을 실시한다. 영어 공인 점수는 참고자료로만 활용되며, 오직 실력과 인성만으로 지원자를 평가한다. 올해부터는 원서 접수란에 사진과 가족사항도 기재하지 않는 등 열린 채용을 확대했다.
효성은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에게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효성을 이끌어나갈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신입사원 멘토링’ 교육은 현업 업무 적응도를 높이고, 신입사원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6개월 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신입사원들은 ‘업무기초 이해기(3개월)’를 통해 일방적인 지식전달교육이 아닌 현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기록하고, 매일 멘토에게 피드백을 받는다.
주별‧월별 과제를 착실히 완수해내야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꾸준한 교육을 통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업무 능력 발전기(3개월)’에는 본인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 프로세스를 정리해 스스로 업무 매뉴얼을 작성하고 업무개선방안을 제안한다. 각 분야의 실무에서 일하는 멘토들의 지도로 신입사원들은 전문가로 성장해 다시 후배를 키우게 되는 선순환 과정을 거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