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국내 최초 NCS직업교육지도사 교육 실시… 성황리에 종료!

2015-10-20 18:55
  • 글자크기 설정

능력중심 채용트랜드에 맞춘 NCS기반 직업교육 표준 위해 마련…60여개 대학교수 등 참석

지난 16일, '제1회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을 위한 교육과정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코리아리크루트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주)코리아리크루트가 국내 최초로 실시한 제1회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시험 교육이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대전광역시 유성호텔에서 전국 60여개 대학교의 교수와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시험 교육은 능력중심의 채용트랜드에 맞추어 NCS기반 직업교육의 표준을 만들기 위해 코리아리크루트 측이 마련한 행사다.
코리아리크루트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국 유수의 대학교에서 NCS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과 교육적인 성과를 이루어 냈다. 지난 7월에는 NCS분야 국내최초로 고용노동부의 허가를 받아 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등록을 마치고 특허 신청을 완료했다. 이달에는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을 시행하였으며 조만간 NCS직업교육지도사 배출을 앞두고 있다.

1981년 설립된 (주)코리아리크루트는 그동안 대한민국 리크루팅 문화를 선도하며 최근 변화하는 능력중심의 인재 채용 환경에 맞춰 청년 대학생들의 취업문제 해결을 위한 고용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코리아리크루트는 다수의 공기업 및 대기업 등의 채용대행 및 필기시험 대행의 경험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발굴해 양성하기 위한 NCS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에 코리아리크루트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제 1 회 NCS직업교육지도사(2급) 자격검정시험 과목은 기업분석 직무분석 경력지도 총3과목으로 이뤄졌다.

1급은 기존 2급 과목과 더불어 NCS직업기초능력 과목을 추가하여 NCS기반 공기업 및 대기업 채용제도를 대비할 수 있는 자격검정시험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김덕원 코리아리크루트 대표는 “NCS직업교육지도사들은 청년 대학생들이 입학 시부터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정립할 수 있도록 NCS직업기초역량과 핵심역량개발을 위한 로드맵을 세우고 직업목표 설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학생들이 희망 직무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등에 대한 능력단위별 역량개발이 가능하도록 지도해 직업선택을 위한 방향타를 제시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별 교육관련 문의는 (02)454-9100번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