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건강한 '강원농특산물 홍보·판매·김치담그기 한마당' 추진!

2015-10-18 20:50
  • 글자크기 설정

값싼 수입농산무로 부터 우리 밥상을 지키자!…‘제1회 강원농특산물 홍보판매·김치담그기 한마당 행사’ 추진

[사진=박범천 기자]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값싼 수입 농산물에 무방비로 노출된 우리의 식탁을 건강한 우리 농산물로 지켜내기 위한 안전한 먹거리 홍보 행사가 마련된다.

사단법인 한국농업인 강원도연합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춘천역 앞에서 안전한 우리농산물을 판매를 위한 ‘제1회 강원농특산물 홍보판매·김치담그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 땅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강원농업·농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우리농산물에 대한 인식 재고를 위한 '홍보와 판매, 체험'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GM(Genetically Modified) 유전자 조작 농산물과 중국의 중금속과 기생충 등에 오염된 토양에서 생산된 농산물 등 값싼 외산 농산물의 수입이 증가하는 실정이다.

특히, 아르헨티나 차고주에서 유전자 콩의 수출을 위한 제초제 과잉 살포로, 마을주민 중 중증장애아 출산이 증가하는 등 문제가 되었고 이웃한 중국의 경우 납, 기생충알 등이 들어간 농산물과 포르말린, 색소첨가 고춧가루, 멜라닌 분유 등의 농산물이 유통돼 사회문제화 되면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커지고 있다.


이날 행사는 도내 8개시·군 명품 농특산물 판매와 함께 참가비 5만원을 내고 배추와 태양초 마늘 등 도내 생산 농산물로 12㎏의 김치를 직접 담그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김치 담그기 행사 참가자에게는 5000원의 농산물교환상품권도 지급한다. 현장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김치 담그기 행사 참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http://cafe.daum.net/kangwonkaff)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팩스(033-255-8480)나 이메일, 전화(033-252-9092)로 신청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