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는 이번 임시회 동안 시정질문, 의원발의 및 고양시장 제출안건 심사 및 의결,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대비 주요사업·취약지역 등에 대한 현장 확인을 실시한다.
상정안건으로는 「고양시 미용산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양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7건, 「고양시 영유아시설 및 학교급식시설 방사성물질 검사지원을 위한 조례제정 청원」 1건, 「호수공원 작은도서관 민간위탁 동의안」 1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및 고양IC통행료 무료화 촉구 결의안」 1건 등 모두 30개 사안이며, 안건 심의 후 의결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을 보면,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197회 고양시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을 처리하고, 13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한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상정안건을 비롯한 올해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처리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선재길 고양시의회 의장은 “이번 회기는 다음 행정사무감사와 2016년도 예산안 심사 등을 앞두고 시민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현장을 확인하는 중요한 일정이다”며 “활발한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충실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