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송 클릭비에 대해 노민혁은 지난 2009년 싱글 앨범 ‘사랑해 기억해’를 발매하며 그룹 애쉬그레이로 활동하고 있다.
심폐소생송 클릭비에 대해 애쉬그레이는 2014년 10월 발매된 ‘명탐정 코난’ 10기 주제가 ‘Hello Mr. My Yesterday’를 발표했다.
‘Hello Mr. My Yesterday’는 일본 방영 당시 신예 록밴드로 각광받고 있는 헌드레드 퍼센트 프리(Hundred Percent Free)가 노래했다.
이곡을 한국 밴드인 애쉬그레이(AshGray)가 불러 원곡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 노래와 연주로 선사한 것.
‘Hello Mr. My Yesterday’는 “Hello Mr. My Yesterday 전해주지 않을래?/꿈이 이루어지는 그때 꼭 다시 만나자고/미치도록 내달려도 앞이 보이지 않아”라는 가사를 담고 있다.
한편 심폐소생송 클릭비와 ‘명탐정 코난’의 관계가 알려지면서 ‘명탐정 코난’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명탐정 코난은 ‘남도일’이라는 고등학생 명탐정이 검은조직을 추적하다 습격을 당해 이상한 약을 강제로 먹게 돼 ‘코난’이라는 초등학생 1학년으로 변한 후 검은조직을 추적하며 미궁 사건들을 해결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이기는 하지만 작품성이나 교훈성, 코난의 추리 과정에서 나타나는 과학수사 기법이나 지식 등은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 코난의 시각으로 현대 사화의 구조적 모순이나 지배계급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 의식도 담고 있어 어린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 사이에서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심폐소생송 클릭비 심폐소생송 클릭비 심폐소생송 클릭비 심폐소생송 클릭비